타츠노코 프로덕션 40주년 기념 OVA 카라스(KARAS): 멋진 비주얼과 놀라운 액션으로 빛나는 애니메이션

0
2936

타츠노코 프로덕션 창립 4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OVA

인류와 요괴세계의 균형유지를 위해 존재하는 카라스의 대한 이야기
스토리를 떠나 다른 애니에서 볼수 없었던 차원이 틀린 엄청난 비주얼과 액션감을 선사한다.

줄거리

밤을 잊은 환락의 거리 신주쿠,번영하는 문명속에 인류는 같은 공간을 공유하며 살아가는 또 다른 존재, 요괴를 잊어버렸다.
오랜 과거부터 서로 얽혀 있는 이 두 세계의 질서는 유리네와 카라스에 의해 지켜지고 있었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그 밸런스가 흐트러지고 있다.자신을 버린채 인류와 요괴 세계의 균형 유지를 위해 모든 것을 바쳐야만 하는 운명이었던 카라스가 스스로의 자아에 눈을 떠 인간에 대한 복수를 개시했기 때문이다.빈발하는 기묘한 연쇄 살인사건,이는 모두 카라스의 이름을 버린 그로부터 새로운 육체를 부여 받은 기계화 요괴에 의한 것이었다.

그런 가운데 신주쿠역에 두 남자가 내려선다.한 사람은 엽기 살인 사건 해결을 위해 본청으로부터 파견된 엘리트 경찰 쿠레.
그리고 다른 한 명은 이런 폭주를 막기 위해 되돌아온 요괴 누에.인간 사회의 상식에 사로 잡힌 나머지 사건 해결의 실마리조차 찾아낼 수 없는 쿠레와는 대조적으로,누에는 기계화 요괴 중 하나인 캇파를 궁지로 모는데 성공한다.
그 때 또 하나의 유리네와 카라스가 나타난다.그들이야말로 신주쿠를 지키는 새로운 존재들이었는데…

[출처] 베스트 애니메

카라스는 유리네라는 자에게 선택되는데 특별한 운명을 가지고 있는 자만이 카라스로서 각성할 수 있다.
카라스가 되면 인간일때의 기억을 잊는다..대신 밤의 전사가 되는데 엄청난 힘을 지니게 된다.

변신 장면

어디서 많이 본듯한 중 2병 스러운 연출이지만….

변신후~!

온몸을 두르는 갑옷..! 압도하는 포스와 갑옷의 퀄리티가 멋지다~!

이런 잡요괴쯤은 안보고도 막는다~!

멋진 전투씬!

멋들어지게 베어내고 싸우는 액션에 간지가 묻어난다~!

변신후에 또다른 모습으로 변신가능

공대공 전투기로 변신~!!

배틀카로도 변신가능!!

배트맨의 배트 모빌을 연상시키는 차량으로도~변신가능!! 이쯤 되면 네가 좋아하는게 뭔지 몰라 다 준비했어 느낌이 난다.

날아가는 미사일에도 간지가!!

효율보다는 간지가 우선!

분노하거나 필살기 쓸땐 눈이 빨갛게 변한다.

다음 공격 큰거 간다

열심히 싸우고 있는 와중에도 큰 공격 들어간다고 미리 알려준다. 주인공의 필살기는 보고도 못 피하는게 이 바닥의 섭리

잘가요 일격필살~!

여성 카라스

주인공 말고도 카라스가 존재한다. 여자 카라스의..필살기 분신술 시전중..

총평

에니메이션을 좋아하고..특히나 칼부림 액션과 때려부수는 간지 비주얼을 좋아한다면 강추인 애니메이션이다..
6편의 OVA라 스토리를 함축한면이 없지 않겠지만..스토리는 뒤로 갈수록 망해가는…전형적인 일본 스타일 애니메이션이다.

컨셉 좋고 비주얼이 워낙 뛰어나 보는내내 눈을 뗄수 없게 하는 작품이지만…
여기저기서 그대로 따온듯한 모티브와 스토리. 그걸로 끝이고 명작으로서 보긴 힘들거 같다.

따라서 SF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 볼만하다. 킬링타임으로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