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 Xbox Series X 구입 성공 Tip feat. XBOX ALL ACCESS

0
3326
이 연재글은 Xbox Series X 게임 라이프의 1번째 글입니다.

엑스박스 이게 뭐라고..

게임을 하기 위해 쓸만한 그래픽 카드가 100만원을 훌쩍 넘는 세상. 게임 좀 해볼려고 게임기를 살려고 해도 상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요즘은 반도체가 품귀 현상이라 전자기기들은 모두 쉽게 사기 어려운 세상이 되었는데요. 새로 나온 엑스박스 시리즈 – Xbox Series X 도 이에 해당합니다. 엑스박스 정가는 58만원이지만 손쉽게 살려면 돈질을 하던지(100만원 가량 주고 쇼핑몰에서) 또는 당근을 통해 되팔램들한테 수고금을 얹어주고 사야합니다.

정가로 사기위해 선착순 응모를 해야 하는 현실

인터넷 구매처는 많지만 대부분 정가 이상의 금액을 주고 사야 하는데요. 정가에 사려면 주기적으로 열리는 선착순 판매 이벤트를 잡아야 합니다. 국내에서는 아래 3개 정도의 몰에서 한달에 한 두번 정도 물량을 모아 선착순 구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엑스박스 선착 순 구매 사이트

엑스박스를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는 다음과 같이 3개 정도입니다. 대부분 목요일 낮 12시에 이벤트를 개시 합니다. 저는 이중에 SKT를 통해 구매를 했습니다. SKT의 경우 SKT사용자만 가능하니 유념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지인을 통하든 해서 SKT로 구매하는게 여러모로 가능성이 높은 게 사실이니 꼭 구매해야 하시는 분은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KT, LGT 사용자가 제외되므로 경쟁자의 2/3는 떨구고 가는셈. 나머지 스토어는 전 국민이 경쟁자임)

네이버 쇼핑 – 엑스박스 공식 네이버 스토어

https://brand.naver.com/xbox/category/77e1a805db9c4115ad8be41caba829e1?cp=1

하이마트 – XBOX SERIES 구매 기획전

http://www.e-himart.co.kr/app/search/totalSearch?query=XBOX%20SERIES&optChk=&FROM=WEBTOP

SKT – 5GX Cloud Game 몰

https://www.5gxcloudgame.com/product/productList?prodAttrType=X

SKT로 구매할 경우 All Access(게임기+게임패스)로 구매해야 합니다. 기기만 구매하고 싶으신 분은 이 이벤트에 성공한 후 All Access를 해지하면 기기값만 일시불로 청구된다고 합니다.

XBOX ALL ACCESS

Xbox로의 모든 것이 포함된 패스입니다.
24개월간 최저 월 27,900원으로 Xbox Series X 또는 Xbox Series S 콘솔과 함께 Xbox Game Pass 얼티밋 24개월 이용권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 구매 성공을 위한 사전 준비사항

선착순 구매를 성공하려면 남들보다 손가락이 몇배는 빨라야 합니다. 여러가지 도구들을 이용하여 성공률을 높여봅시다.

PASS 앱 인증

구매시 필히 휴대폰 본인인증이 발생합니다. 막상 당일에 이름, 휴대폰, 보안번호(캡챠), 인증 번호까지 손으로 입력 하고 있다가는 입력도중에 이벤트가 끝나 버립니다. 정말 손가락이 빠른게 아니라면 PASS앱을 깔아놓고 필히 QR 인증을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이렇게 해놓으면 인증화면이 떴을때 휴대폰 카메라로 QR을 인식하는 것만으로도 인증이 끝나서 엄청나게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Pass앱은 QR인증을 눌러 카메라를 활성화 해 놓고 QR을 화면에 담으면 인증이 바로 완료됩니다.

멀티 클립보드

복사한 내용을 과거 내용까지 저장하고 있다가 바로 불러서 쓸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필요한 이유는 구매 시 이름,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등을 입력하게 되는데 손으로 입력하는 것 보다는 저장한것을 바로 불러와서 붙여 넣는 것이 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멀티 클립보드에 사용할 이름, 주소, 이메일 주소등을 저장해 놓은다음 단축키를 이용하면 빠르게 불러와 입력이 가능합니다.

윈도우는 윈도우키+V를 눌러서 과거 히스토리를 불러와서 바로 선택 입력 가능합니다.

맥의 경우는 Clipy라는 것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https://github.com/Clipy/Clipy/releases

네이버 시계

네이버 시계가 필요한 이유는 구매 페이지에 빠르게 도달하기 위함입니다. 대부분 분 단위 시계를 보고 진입을 할 텐데 네이버 시계를 띄워놓고 정각이 되기 직전에 웹페이지를 새로고침 하면 페이지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이벤트 직전에는 사람들이 몰려서 페이지가 평소와 달리 늦게 로딩됩니다. 따라서 이벤트가 시작되기 3~5초 전에 구매 버튼을 클릭해야 하는데 이때 네이버 시계가 유용합니다.

https://time.navyism.com/?host=naver.com

기타 유의 사항

구매 페이지를 계속 리프레시 하지 말자

이벤트 시간이 되어 구매 페이지에 접속할때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고 계속 리프레시 하면 안됩니다. 구매 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딩이 되고 있으면 그대로 둬야합니다. 서버에서는 접속 요청한 사용자들을 줄세워 놓고 순서대로 요청을 처리해 주기 때문에 리프레시를 계속하면 화면을 보여주는 순번이 계속 뒤로 밀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구매 버튼을 클릭했다면 화면이 바로 뜨지 않더라도 뜰때까지 진득히 기다려야 합니다.

사전 구매 연습

SKT 5GX 몰에서 신청을 할 경우 다른 제품 구매 화면을 통해 사전 연습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의 Xbox 무선 컨트롤러를 구매하는 화면에서 붙여넣기 연습을 해보고 빠르게 입력하는게 숙달이 되면 충분히 선착순 구매에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www.5gxcloudgame.com/product/productList?prodAttrType=C

성공적으로 구매가 완료되면 몇 분 후에 문자가 도착하고 마이페이지에서도 구매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입 후기

코로나 이후로 세상이 참 각박하게 변했습니다. 뭘 사려해도 품귀현상이 삶을 더 피곤하게 하는거 같습니다. 이 글 보시는 분들 모두 구매에 성공하길 바라겠습니다. 코로나도 빨리 정상화 되길 바라며, 올 한해 잘 마무리 하고 하고자 하는 일들 모두 잘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Series X 1TB 스텐다드
연재글 이동
[다음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 XBOX All Access 언 박싱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