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lab vs Mankiw 멀티 충전기 비교 후기: 가성비와 기능 모두 만족하는 선택

0
2082
이 연재글은 즐거운 소비생활 제품 사용후기의 6번째 글입니다.

휴대폰을 비롯하여 다양한 무선 기기들이 많이 출시가 되면서 충전기도 기존의 휴대폰 전용 충전기에서 다양한 기기를 충전 가능한 3in1 충전기(multi charger)를 탑재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애플 워치와, 버즈 2, 아이폰 12를 소지하고 있는데요. 기존에는 각각의 충전선으로 의해 책상이 어지럽혀져서 깔끔하지가 못했습니다. 따라서 multi charger가 필요하다 느꼈고 수많은 제품들 사이에서 고민끝에 Manlab, Mankiw 2종의 멀티 충전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비슷한 성능 비슷한 가격대의 두 제품을 써본 입장에서 서로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Manlab 3in1 충전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외관

화이트 색상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3개의 기기를 충전 시에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워치 부분은 자력으로 달라붙게 되어있으며, 무선 이어폰 충전 단자는 고무 처리되어있어 미끄러지지 않고 잘 고정됩니다. 다만 휴대폰 충전 단자에 가려 정면에서는 이어폰 완충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충전중 상태 확인 가능한 LED

정면의 LED 인디케이터에 불이 들어와 충전 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LED의 색상이 단일이라 완충되었는지 알 수 없고 불빛도 화이트라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당연하겠지만 3개 기기를 동시에 거치해도 전혀 문제없이 충전됩니다. 기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 워치는 최대 3W로 충전되며 휴대폰의 경우 10W, 무선 이어폰은 5W로 충전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기 스펙

INPUT: 9V-2A

OUTPUT: 1)TOP-3W, 2)FRONT: 10W, 3)BACK: 5W

만렙 3in1 애플워치 무선 충전 거치대, 화이트

Mankiw 3in1 충전기

블랙펄 느낌의 고급감이 느껴지는 외관. 맥세이프 충전기

Manlab 충전기와 마찬가지로 깔끔한 외관을 보여줍니다. 무선 이어폰 단자가 앞단에 위치하여 충전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워치의 경우는 휴대폰 충전 단자에 가려서 정면에서는 완충 여부 확인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전면의 LED가 그 역할을 대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휴대폰 충전단자가 맥세이프로 되어있어 아이폰 12 이상의 폰은 자력으로 거치가 가능합니다.(아이폰12 이하는 맥세이프 케이스를 끼워야 사용 가능)

휴대폰 충전단자 틸트 기능 제공

휴대폰 거치 시 틸트를 통해 위아래로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조절 각도는 자유스럽지 않고 위, 중간, 아래 정도의 기울임만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별거 아닌 기능인거 같지만, 충전 중에 폰을 사용한다고 할때 3가지 시야각을 제공하므로 생각보다 유용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충전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LED

폰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도 맥세이프에 잘 달라붙습니다. 자력이 강하지는 않아서 착 달라붙는 느낌은 덜합니다. 하단 받침엔 LED 인디케이터가 존재하는데 거치하면 녹색, 파란색으로 점등되며 충전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Manlab에 비해 다양한 Output을 보여주고 있는데 폰 하나만 충전할 경우나 고속충전기를 사용할 때 각각 인가되는 전력량이 틀려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기스펙

INPUT: 9V-3A

OUTPUT: 1)Phone-5W/7.5W/10W/15W, 2)TWS: 5W, 3)Watch: 2.5W

Mankiw 맨큐 애플 삼성 무선충전기, 블랙

총평

현재 인터넷 마켓에서 해당 제품들은 거의 동일한 가격(약 34,0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별도의 USB 충전 케이블은 제공하나 아답터는 제공하지 않으므로 USB-C 타입의 아답터가 없다면 구매가 필요합니다. 둘 다 본연의 충전 기능엔 충실하므로 어느 제품을 구매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기기마다 약간의 장 단점은 존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Mankiw 모델이 기능상으로 앞서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외관만 본다면 Manlab 제품이 더 호평을 받을 거라 생각합니다.

Mankiw 맨큐 애플 무선충전기, 다크 블랙, 1개
연재글 이동[이전글] 내돈 내산 허먼밀러 에어론(Aeron) 체어 구매-사용 후기
[다음글] Turtle Beach Stealth-700 Gen2 헤드셋 리뷰: 다용도 활용 가능한 중저가 게이밍 헤드셋의 성능과 편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