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컨트롤러 배터리 충전을 더 편리하게! XBOX 듀얼차저 배터리 키트 사용 후기

0
2133
이 연재글은 Xbox Series X 게임 라이프의 3번째 글입니다.

배터리 교환형 4세대 엑스박스 컨트롤러

엑스박스 무선 컨트롤 패드는 배터리 내장형이 아닙니다. AA 배터리 2개를 교체해서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배터리 교환이 필요한데요. 연속으로 24시간 정도를 사용하면 교체해야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시간이 짧아보이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오랫동안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어쨋든 교체를 해줘야 하는 불편함은 사라지지 않으므로 요번에 상시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 키트를 구입하여 교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XBOX 듀얼차저 배터리 키트

인터넷 쇼핑몰에는 이미 많은 종류의 무선 충전 배터리 키트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소에서 정품으로 나오는 키트는 따로 없어보이고 중소 서드파티 업체에서 배터리와 거치형 충전키트를 조합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충전키트 구성품

충전 배터리 2개, 배터리 커버 4개, 충전거치대, USB 충전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배터리 커버가 4개인 이유는 컨트롤러 세대별로 배터리 커버의 모양이 틀리기 때문입니다. 해당 제품은 엑스박스 Series X, S, One 컨트롤러와 호환되는 배터리 커버를 제공합니다.

컨트롤러 배터리 교체

AA 배터리를 제거하고 충전 가능한 배터리로 교체합니다. 노출 되는 전극 부분이 충전기 거치시 접촉이 되어 충전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배터리를 거꾸로 장착하면 커버 장착시 전극 부위가 한쪽 방향으로 치우치게 됩니다. 방향에 맞게 장착하면 3번째 이미지처럼 전극이 중앙이 위치하게 됩니다.

충전키트와 엑스박스 컨트롤러 결합

충전 거치대에는 바늘처럼 전극이 솟아있고 패드의 전극 부분과 결합되어 충전이 진행 됩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빨간 LED가 점등됩니다. 아직 패드가 하나밖에 없지만 1개를 더 사서 거치하면 좌우 대칭이 되어 멋진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장점

상시 충전이 가능하여 게임 플레이시 배터리 교체에 대한 부담이 사라집니다.

단점

  • 패드의 전극과 거치대의 전극 결합이 엉성합니다. 강하게 접촉 되지도 자석처럼 딱 달라붙는것도 아니라서 체결이 생각보다 잘 되지 않습니다. 충전 LED가 들어오도록 신경써서 거치시켜줘야 합니다.
  • 거치대가 너무 가볍고 바닥과 접촉되는 부분의 고무처리가 미미하여 미끄러지듯이 잘 움직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조이트론 XBOX 무선컨트롤러 시스템 듀얼 충전거치대 배터리2포함, XSX 시스템듀얼차저키트
연재글 이동[이전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 XBOX All Access 언 박싱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