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rtle Beach Stealth-700 Gen2 헤드셋 리뷰: 다용도 활용 가능한 중저가 게이밍 헤드셋의 성능과 편의성

0
2136
이 연재글은 즐거운 소비생활 제품 사용후기의 7번째 글입니다.

실내에서 Xbox와 PC에 사용하기 위해 구입한 Turtle Beach Stealth-700 Gen2 헤드셋에 대한 간략한 리뷰입니다. 요즘 재택으로 인해 집안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게임기와 PC, 휴대폰을 번갈아 가며 사용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휴대폰을 제외한 기기는 모두 유선으로 사용하였으나 기기가 3개가 되다보니 무선 헤드셋 하나 정도는 사는게 좋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가성비와 성능의 사이에서 줄다리기를 하다가 아래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Turtle Beach Stealth-700 패키징

중저가 모델인 만큼 패키징이 특별하진 않습니다. 딱 적당한 크기의 박스안에 제품과 부속 악세서리가 담겨져 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으로 xbox에 호환됩니다. 같은 모델이지만 Playstation용과 구별하여 판매하므로 Playstation 유저라면 구입시 옵션을 선택하여 구매해야 합니다. 블루투스 연결도 지원하므로 PC나 휴대폰에 연결하여 사용가능합니다. 박스의 구성품은 본체와 설명서, usb-c 충전케이블 정도로 단촐 합니다.

에어팟보다 저렴하지만 범용성과 성능은 탁월

10만원 중 후반대의 가격으로 커뮤니티에서 게이밍 헤드셋으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에어팟보다 저렴한 가격에 범용으로 사용가능한 헤드셋입니다. 외부에서도 사용 가능하지만 유닛의 크기가 상당히 커서 외부에서 착용하는 것은 미관상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50mm의 대구경 유닛이 장착되어있어 상당히 좋은 음질을 제공합니다. 마이크는 유닛내에 접혀있어 사용시에만 펼쳐서 쓸수 있으며 상시 마이크가 노출되는 제품에 비해서 상당히 깔끔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헤드셋 스펙

  • XBOX Wireless – Bluetooth 기기 다중 연결
    XBOX 컨트롤러 연결 방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추가 리시버 없이 Xbox 본체와 무선으로 연결 가능합니다. 또한 블루투스를 통해 다양한 모바일 기기나 PC와 다중으로 연결되므로 게임 사운드를 듣다가 전화 통화도 가능합니다.
  • Aerofit 쿨링 젤 메모리 폼
    Turtle Beach의 독점적인 Aerofit™ 냉각 젤이 주입된 플러시 메모리 폼이 들어있어 청음하는 동안 시원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 Flip-up Omni-Directional 마이크
    고감도 고성능 마이크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음성 채팅을 제공합니다. Gen2 마이크는 채팅 선명도를 향상시키고 음소거 상태로 뒤집었을 때 헤드셋 디자인에 매끄럽게 숨겨집니다.
  • SuperHuman Hearing
    100명 이상의 게이머를 대상으로 테스트한 Turtle Beach® 독점 Superhuman Hearing® 사운드 설정을 통해 게임을 바꾸는 미묘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으므로 최대 20% 더 오래 살고 더 많은 승리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FPS 게임에서 게이머의 K/D를 40% 이상 향상시키는 것으로 입증된 적의 발자취 및 무기 재장전과 같은 중요한 게임 세부 정보를 사운드로 들을 수 있습니다.
  • 50mm Nanoclear 스피커를 통한 고음질 제공
  • 한번의 충전으로 20시간 지속되는 무선 배터리

크고 두터운 메모리폼이 귀를 모두 덮어주어 높은 차음성과 편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대형 유닛을 장착하여 상당히 고음질의 음색을 제공하므로 음악 감상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멀티 페어링으로 편리한 사용성 제공

터틀비치 헤드셋은 Xbox 전용 wireless 통신으로 연결되며 추가로 블루투스 기기 1대를 페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Xbox에서 게임을 하다가 pc나 휴대폰등을 오고가며 즉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유닛 한쪽에는 버튼이 모여있어 한손으로 모두 컨트롤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순서대로 음량 조절, 마이크 음량조절, MODE버튼, 전원버튼, 블루투스 버튼, XBox 연결 버튼, USB-C 충전 단자)

펌웨어 업데이트

홈페이지에서 audio hub updator를 설치하고 PC에 유선으로 헤드셋을 연결하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Sonic Surround

PC에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공간음향(Sonic Surround)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활성화 해도 음질의 차이는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Dolby Access나 DTS Sound Unbound의 경우에는 유료 구매를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기 및 장 단점

엑스박스 유저라면 추가 리시버 없이 본체에 바로 연결되므로 편리한 게임 라이프가 가능합니다. Playstation 버전은 usb 리시버를 추가로 제공하며 Playstation 본체에 꽂아 연결해야 합니다.

멀티 연결의 편리함

멀티 연결을 통해 여러기기들의 청음을 하나의 기기로 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다만 블루투스로 페어링이 되는 것은 1대뿐이라 동시 연결은 Xbox + 블루투스 1대만 연결할 수 있는 점은 아쉽습니다.

좋은 음질

음질이 나쁘지 않아서 음악 감상용으로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mode 버튼을 눌러도 preset의 특별한 차이를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편안한 착용감

대구경의 이어폼을 제공하여 장시간 착용 가능한데 귀 모양에 잘 맞춰 착용하지 않으면 눌리는 부분이 생겨 아플 수 있습니다.

불편한 Xbox 자동 전원 켜기 기능

전원 ON시 Xbox 전원을 켜주는 기능이 있는데 게임을 하지 않을때도 켜지므로 생각보다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블루투스에서 작동하지 않는 볼륨 다이얼

헤드셋의 볼륨 조절 다이얼은 xbox에서만 작동하고 블루투스에서는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전체적인 평가

Turtle Beach Stealth-700은 중저가의 헤드셋으로서 음질과 성능 다양한 범용성을 제공하며 실내에서 게임용도로 사용시 가성비를 비롯한 여러 장점으로 인해 상당히 큰 만족감을 주는 헤드셋입니다. 다만 기본적인 게임 음악 스트리밍 외의 기능들은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떨어지거나 있으나 마나한 기능인거 같아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터틀비치 STEALTH 700 Gen 2 PS Black 무선 헤드셋, 블랙, TBS-3780-04
연재글 이동[이전글] Manlab vs Mankiw 멀티 충전기 비교 후기: 가성비와 기능 모두 만족하는 선택
[다음글] 마그네틱 자석 고속충전 케이블 사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