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un 무선 메탈 에어건 청소기 리뷰: 컴퓨터와 차량 청소에 최적화된 겸용 제품

0
3237
이 연재글은 즐거운 일상생활 제품 사용 후기의 1번째 글입니다.

직업상 집안에서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필자의 경우 컴퓨터나 모니터 그리고 책상에 먼지가 많이 쌓이는 편이다. 주기적으로 청소를 하지만 정전기로 붙어있는 먼지는 청소기로 잘 흡입이 되지 않는다. 이 밖에도 필자는 자동차 내부 청소를 위해 소형 무선 청소기가 필요했다. 결국은 에어건과 진공 청소기를 겸용할 수 있는 기기가 필요했다. 시중에 몇가지 제품이 나와있지만 겸용의 경우 단일 기능을 가진 청소기에 비해 애매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 구매를 고민했는데, 결국은 몇가지 제품을 비교해보고 Morun 무선 메탈 에어건 청소기를 구매 하게 되었다.

Morun 무선 메탈 에어건 청소기

Morun사의 무선 메탈 에어건 겸 청소기는 아래와 같은 제품 구성을 가지고 있다. 박스별로 별도로 구매 가능할거 같은 패키징으로 되어있는데 필자는 세트로 구매하여 아래와 같이 총 4개의 박스에 제품이 배송되었다. 본체, 흡입 연장 노즐, 추가 먼지 필터, 에어블로우 키트로 구성되어있다.

구성품 전체

구성품 전체를 나열하면 아래와 같이 딱 필요한 것들로 알차게 구성되어있다. 여기서 파우치만 추가하면 된다. 충전기는 따로 제공하지 않지만 usb 연결 가능한 휴대폰이나 패드 충전기 아무것에나 연결하면 충전할 수 있다.

본체 구성품

본체 박스를 개봉하면 아래와 같이 청소기 본체와 usb-c 충전 케이블, 청소기 앞단에 연결하는 흡입노즐, 손목 스트랩, 휴대용 파우치, 사용설명서가 들어있다. 본체 구성품 만으로도 청소기 기능을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다.

본체 상세 구성품

본체는 아래와 같이 길쭉한 외형을 지니고 있으며 휴대용이지만 생각보다 크고 긴 외형을 가지고 있다. ( 결코 아담하지는 않다. ) 앞부분이 분리가 되며 먼지 배출구를 원터치로 개방할 수 있다. 전면에 흡입 노즐을 연결하면 좀 더 구석진 곳도 청소 할 수 있게된다. 기본적으로 본체에 먼지 필터가 1개 장착되어 있어 추가로 제공하는 필터는 여유분이라고 보면 된다.

USB-C 충전

제공하는 케이블을 사용하거나 usb-c 충전기가 있다면 바로 연결하여 충전할 수 있다. 요즘 휴대폰은 거의 usb-c 타입으로 충전기가 달려 나오므로 일반 휴대폰 충전기를 사용하여 충전하면 된다. 충전기를 연결하면 LED가 깜박거리며 충전된다.

추가 구성품 – 에어건 노즐, 연장 노즐

추가 구성품인 에어건 노즐은 흡입구 반대편에 끼울 수 있으며 체결시 흡입대신 에어건이 작동하게 된다. 그런데 바람이 생각보다 쎄서 노즐이 튕겨 나가는 불상사(?)가 있기도해 꽉 끼워주던가 손으로 잡아줘야 하는 나름의 불편함이 있다. 연장 흡입 케이블의 경우는 체결시 정말 길어지며 깊은 구석도 청소할 수 있게 된다. 평소엔 기본 노즐을 체결하여 사용하고 차량 청소등과 같이 깊은 곳의 먼지를 훓어내야 할땐 연장 노즐을 사용하면 될것으로 보인다.

에어건 청소기 성능

에어건 청소기 모두 성능이 굉장히 만족스럽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기분나쁘게 쌓여있는 먼지를 강한 바람으로 깔끔하게 날려버릴 수 있으며 청소기도 흡입능력이 뛰어나 금세 먼지통을 가득 채울 정도로 먼지를 잘 빨아들인다. 작동 소음은 생각보다 큰데 그렇다고 가정용 청소기 수준으로 크진 않다.

휴대용 파우치

파우치엔 본체 구성품이 딱 들어간다. 하지만 연장 흡입 케이블까지는 들어가지 않는다. 필자 생각엔 본체는 들고 다니고 추가 구성품인 에어건 노즐, 연장 흡입 케이블 등은 파우치에 넣고 다니는게 휴대상 더 편리할 것이라 생각된다.

총평

너무 많은 기대를 가지지 않고 구매했는데 에어건 청소기 둘다 성능이 좋아서 만족스럽다. 이 제품은 한쪽 기능이 쎄다고 해서 다른기능이 약하지 않고 거의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보여줘서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에어건과 청소기 둘다 괜찮은 성능을 내는 제품을 고민하고 있다면 충분히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우려되는 부분은 두가지인데 첫째는 흡입 노즐을 연결하는 부위가 먼지통을 열수 있는 마개와 연결되다보니 체결과 분리를 여러번 하다보면 먼지통 뚜껑이 파손되지 않을까 우려된다. 두번째로 배터리의 수명이 어느정도 유지될지 판단하기 힘들다. 무선 청소기의 특성상 배터리의 성능이 약해지면 청소기의 성능도 급격하게 떨어지는데 이 제품의 배터리 성능은 어느정도일지 검증되지 않아 좀 더 오래 사용을 해봐야 할거 같다.

모런 차량용 무선 미니 청소기, V5, 메탈그레이
연재글 이동
[다음글] 아디다스 x9000l4 v2 러닝화 리뷰: 가벼운 착용감과 탁월한 디자인으로 봄 운동을 위한 최적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