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휴대용 마그네틱 무선 보조 배터리 구매 후기 및 사용 가이드

0
7259
이 연재글은 즐거운 일상생활 제품 사용 후기의 8번째 글입니다.

알리 익스프레스를 통해 가성비가 적당한 휴대용 마그네틱 무선 보조 배터리를 구입하였습니다. 이미 집에는 보조 배터리가 몇 개 있지만 그 크기가 상당히 크고, 무엇보다도 충전을 위해 항상 케이블이 필요하여 휴대도 잘 안하게 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적당한 크기의 무선 충전 보조 배터리를 알리에서 찾게 되었고, 많은 부분에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것 같아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보조 배터리의 충전용량은 20000mAh으로, 컴팩트한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무료 배송으로 약 2만 8천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마그네틱 보조 배터리

마그네틱 무선 보조 배터리

패키징은 얇은 박스에 담겨져 있어 충격에는 취약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제품 자체가 충격에 쉽게 부서지고 하는 성질의 물건은 아닌지라 크게 신경쓸 일은 아닌거 같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메뉴얼, 보조 배터리, 충전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보조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다른 기기를 충전하는 데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틱 무선 보조 배터리 외관

외관은 매우 깔끔하며, 상단의 화면을 통해 배터리 잔량과 충전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길이는 일반 휴대폰의 2/3 정도이며, 폭은 휴대폰의 폭과 거의 일치하여 휴대폰에 부착하고 들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자력을 이용해 멕세이프 아이폰이나 멕세이프 케이스를 장착한 폰 뒷면에 쉽게 부착됩니다. 게다가 맥세이프가 없더라도 무선 충전이 가능한 폰이라면 모두 충전 가능합니다.

마그네틱 무선 보조 배터리 무선 충전

이 보조 배터리는 스펙상 20000mAh의 충전용량을 가지고 있으나, 정확한 충전 용량을 측정할 도구가 없어서 확인은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기준으로 무선 충전시 약 2번 정도 충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테스트 해본결과 유선으로 충전시 배터리 소모율이 더 작았고, 무선 충전시엔 어쩌면 당연하겠지만 충전시 손실이 발생하여 배터리 소모율이 더 큰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제품이므로 약간의 과장된 스펙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맥세이프 및 충전 기능은 별다른 이슈 없이 잘 작동하며, 휴대폰 뒷면에 부착하면 충전하면서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게가 가볍고 부착시의 그립감도 괜찮아서 휴대중에도 어색함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틱 무선 보조 배터리 활용

이 제품은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USB-C 단자와 일반 USB 단자도 지원하기 때문에 총 3개의 디바이스를 유/무선으로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기에 표시된 최대 출력이 22.5W이므로 여러 대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하면 출력량이 분산되어 충전 속도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대 출력이 크지 않기 때문에 여러 대를 한꺼번에 충전할시엔 충전 속도는 상대적으로 느릴 것입니다.

총평

총평하자면, 이 제품은 적당한 크기와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맥세이프 기능도 지원하는 유/무선 보조 배터리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선에 구애받지 않고 휴대할 수 있어서 보조 배터리만 들고 다닐 수 있다는 점입니다. 휴대폰 충전 용도로만 사용한다면 2~3번 충전은 충분히 커버할 수 있으므로 야외에서 배터리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재글 이동[이전글] 아이폰 15 아내에게 선물하기: 가벼워진 아이폰, 높아진 성능과 카메라, 아이폰 12와의 비교
[다음글] 자동차 방향제 추천: 스위트 피치, 비듬 제거 샴푸 추천: 헤드앤숄더 CLINICAL STRENG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