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 놀라운 가성비! 배터리 테스터, 미니 키보드, 아이폰 케이스 후기

0
753
이 연재글은 즐거운 일상생활 제품 사용 후기의 6번째 글입니다.

알리 천원샵에서 구매한 배터리 잔량 테스터, 미니 키보드, 아이폰 케이스에 대한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알리 천원샵은 저렴한 가격과 무료 배송으로 유명하여, 품질 측면에서 어느 정도의 타협을 감수하며 제품을 구매하는 곳입니다. 이번에는 약 11,000원 정도를 투자하여 다음 제품들을 구매했으며, 각 제품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Jaster 울트라 클리어 마그네틱 서클 맥세이프 케이스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 케이스가 오랜 사용으로 노란 변색이 생기고, 휴대폰을 제대로 보호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맥세이프 기능이 있는 클리어 케이스를 찾게 되었고, 이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이 케이스는 맥세이프 기능을 강조한 제품으로, 가격은 2,000원 정도로 매우 저렴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품질은 예상보다 훨씬 우수합니다. 케이스의 두께는 충격 흡수에 효과적이며, 휴대폰을 케이스에 딱 맞게 채결할 때 빈틈없는 마감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가장 기대했던 맥세이프 기능은 휴대폰 자체의 자력과 케이스의 자력이 합쳐져서 매우 강력하게 고정됩니다. 저는 완전히 만족합니다.

배터리 잔량 테스터

배터리 잔량 테스터는 예전부터 관심 있었던 제품 중 하나였습니다. 저희 집에는 어린이용 장난감들이 대부분 배터리로 작동되고 있어서, 배터리 교체 시 항상 잔량에 대한 의문이 들어왔습니다. 이번 기회에 이 제품을 구입하여 실제로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해보고 싶었습니다. 이 제품은 2,000원 정도로 매우 저렴하며, 배터리 테스트 장치로 사용됩니다. 이 테스터에 배터리를 연결하면 배터리의 잔량이 교체 필요한 수준인지 여전히 사용 가능한 상태인지를 확인해줍니다. 테스트 도구에 양극을 연결할 수 있다면 대부분의 배터리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작은 크기의 수은 건전지와 같은 배터리의 경우 정확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새 배터리임에도 불구하고 녹색 “GOOD”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매크로 기계식 키보드

키보드에 별도의 키 맵핑을 시켜서 단축키 사용을 쉽게 해주는 미니 키보드 입니다. 일반 키보드에서 2~3개의 키를 한번에 눌러서 기능을 작동해야 하는 경우, 버튼 하나를 눌러 똑같은 기능 구현을 해 주는 키보드라고 보면 됩니다. 포토샵이나 영상 편집시 자주 사용하는 편집 키를 매핑시키면 버튼 하나로 쉽게 기능을 불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처럼 제작되어있어 키캡 교환도 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도 뛰어나고 기능 작동에도 큰 문제는 없지만 윈도우/맥을 오가며 사용하는 경우 사용에 제한이 있을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키보드의 단축키는 프로그램에서 제어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에서 단축키를 설정하고 기기에 다운로드 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ctrl+c를 맵핑하면 윈도우에서는 잘 작동하지만 맥에서는 cmd+c로 입력되지 않기 때문에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점을 유념하여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총평

배터리 잔량 테스터, 미니키보드, 아이폰 케이스 모두 사용성에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가성비도 매우 뛰어나서 딱히 단점도 없습니다. 아이폰 케이스의 경우는 품질 대비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 다음에도 꼭 구매할 생각입니다. 배터리 테스터기의 경우는 집에서 배터리를 많이 사용할 경우 구매 가치가 있습니다. 미니키보드의 경우는 컴퓨터 사용시 복잡한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 손가락의 피곤함을 많이 줄여주는 제품이라 필요에 따라 구매하시면 됩니다. 다만 크로스 플랫폼 사용시 유념해야 하며 무선 블루투스 제품도 있으니 해당 사항 고려하여 구매하시면 됩니다.

연재글 이동[이전글] 남성을 위한 기능성 드로즈 리뷰: 라쉬반 스텔론 vs. 발데블랑코 – 어떤 것이 더 나을까?
[다음글] 아이폰 15 아내에게 선물하기: 가벼워진 아이폰, 높아진 성능과 카메라, 아이폰 12와의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