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상관측 디지털 LED 시계 구매 후기: 실용적인 기능과 귀여운 디자인으로 만족스러웠어요!

0
1024
이 연재글은 즐거운 소비생활 제품 사용후기의 15번째 글입니다.

스마트 기상관측 디지털 LED 시계 구매 동기

휴대폰이 제공하는 기본 기능인 시계 기능 덕분에 거치형 시계에 대한 수요는 상당히 줄었다. 하지만 24시간 켜져 있는 시계가 없다보니 책상에서 오랫동안 작업을 하는 환경에선 좀 불편한 점이 있었고 결국 책상에 둘 시계를 알아보게 되었다. 처음엔 벽걸이 형을 살려고 했는데 벽에 못질을 해야 하는것이 부담으로 다가왔고 탁상 시계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하지만 쿠팡 네이버등을 통해 여러 제품을 보았지만 마음에 드는 시계가 없어 상당히 난항을 겪게 되었다. 그 와중에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나에게 딱 맞는 스마트 디지털 LED 시계를 찾게 되었고 가격과 만듬새에 반신반의 했지만 속는셈치고 구매를 진행하게 되었다.

스마트 기상관측 디지털 LED 시계 구매

나는 알리 익스프레스를 통해 한화로 27,357원에 구매했다. 애매한 가격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그럭저럭하는 디지털 LED 시계를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4만원 이상 줘야하기 때문에 가성비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 시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벤트를 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으므로 구매의사가 있다면 장바구니에 넣어두고 자주 모니터링 하자. 색상은 아래와 같이 흰색, 노란색, 검정색 3가지 색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대부분의 페이지에서 노란색으로 광고를 하고 있어 나는 노란색으로 구매를 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Dl6f2VD

스마트 기상관측 디지털 LED 시계 패키징

사진상으론 커 보이지만 실제 크기는 정말 작다. 그래서 패키징이랄것도 없이 작은 박스에 케이블만 달랑 넣어져서 보내진다. 박스위에 한자로 뭐라고 쓰여져 있고 바코드도 그려져 있지만 상콤하게 무시해 주었다.

스마트 기상관측 디지털 LED 시계 외관

정말 작고 귀여운 외관을 지녔다. 마감은 뛰어나지도 나쁘지도 않다. 자세히 보면 싸구려 마감이 보이지만 적당한 거리에 두고 보면 전혀 문제가 안된다. 아쉬운 점은 배터리 내장이 아니라서 무선으로는 사용할 수가 없다. 동봉해 주는 USB-C 케이블을 통해 전원을 공급해야 하므로 공간 배치상의 제약이 생기는건 어쩔 수 없다.

스마트 기상관측 디지털 LED 시계 세팅

이 시계는 무려 스마트 LED 시계이므로 전원만 연결한다고 시계가 바로 작동하지 않는다. 기계치이거나 컴맹이면 세팅하는데 한세월 걸릴수도 있다. 세팅법은 아이러니하게도 제품페이지 고객 이용후기에 제일 잘 설명되어 있다.(알고 보면 그리 어렵지 않다) 시간 정보와 날씨정보를 가져와야 하기 때문에 wifi 연결은 필수다. wifi 연결을 하면 할당 받은 주소를 통해 어드민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도시를 선택해서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고 시계 하단에 gif 이미지도 세팅할 수 있다. 시계 색상과 표기법등의 자잘한 설정들도 지원한다.

스마트 기상관측 디지털 LED 시계 세팅 완료 후 모습

시계를 세팅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 되는데 정말 선명한 시안성을 보여준다. 사진보다 훨씬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이 마음에 쏙 든다. 작은 화면이지만 오밀조밀하게 많은 정보를 잘 배치해 두었다. 현재 세팅된 도시 정보 및 최저, 최고 온도. 날씨에 따라 구름이나 안개 및 해 이미지도 노출된다. 디지털 시계는 큼지막한 폰트로 잘 보이게 디자인 되어있고 12/24시간 선택 및 숫자 색상을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는 점은 강점이다. 온, 습도 정보는 설치된 장소의 정보가 아니라 인터넷 정보를 바탕으로 출력되는것 같다. 남는 공간엔 움직이는 gif 이미지를 세팅할 수 있어 깨알같은 커스텀의 재미가 있다. 아쉬운 점은 바닥에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지 않아서 고정이 안되고 이리저리 막 굴러다닌다. 그래서 집에 남는 미끄럼 방지 고무를 붙여주었다.

공간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

시계 크기가 작고 앙증 맞아서 공간의 제약이 적고 컬러플한 색상으로 인해 눈에 잘 띈다. 시계 하나로 책상의 분위기가 확 살아난다.

총평

이만한 가격에 이만한 기능에 이쁘고 귀여운 디지털 LED 시계는 이거밖에 없다. 탁상용 시계가 필요한 사람은 꼭 하나 사서 써보길 추천한다. 다만 유선이라는 점 그리고 wifi가 연결되야 작동한다는 점은 아쉽다. 다음 버전에서는 무선으로도 작동하는 버전을 출시했으면 좋겠다. Fin!

연재글 이동[이전글] Lumena Fan Stand 3Z 선풍기 사용기: 시원한 바람과 다양한 기능으로 더위를 날려줘요!
[다음글] 휴대용 접이식 스마트폰 거치대 후기: 다양한 기기를 안정적으로 거치 가능한 최적의 보조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