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틱 자석 고속충전 케이블 사용기

0
5440
이 연재글은 즐거운 소비생활 제품 사용후기의 8번째 글입니다.

마그네틱 자석 케이블

마그네틱 자석 케이블은 애플의 MacSafe와 비슷한 기능을 만들어 주는 케이블입니다. 강력한 자력을 이용하여 커넥터 암수가 만나면 착 달라붙어서 전원 케이블을 체결할 때 파손을 방지하고 쉽게 체결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1개의 전원 케이블로 다양한 형태의 커넥터(usb-c타입 커넥터, 아이폰 8핀 커넥터, 5핀 커넥터)를 충전할 수 있으므로 기기마다 다른 케이블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 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커넥터, 자석 케이블

다양한 형태의 커넥터를 별도로 구매하여 자석 케이블에 붙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력에 의해 가까이만 다가가도 착 달라붙어 잘 보이지 않는 곳에 usb 단자가 있거나 할 때 쉽게 케이블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석 케이블에는 파란 링이 달려 있어 전원이 인가된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석 케이블 활용

무선 헤드셋 충전 단자 대체

충전 단자에 마그네틱 커넥터를 꼽아놓으면 충전 시 usb단자에 불편하게 꼽을 필요 없이 케이블을 자력으로 착~ 붙여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충전단자 대체

휴대폰 충전단자를 마그네틱 커넥터로 대체하여 연결부위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마그네틱 커넥터가 체결되므로 사용성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무선충전을 사용하므로 휴대폰에서는 불필요할 수도 있겠다고 생각되지만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차량에서 이 케이블을 사용하면 생각보다 꽤 편리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충전단자 대체

무선 헤드셋과 동일하게 마그네틱 커넥터를 끼워놓으면 깔끔하고 쉽게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틱 자석 케이블 장단점

장점1. 케이블 하나로 다양한 usb 커넥터를 가진 기기 충전가능

이 케이블의 최대 장점은 소지한 기기의 usb 단자를 모두 마그네틱 커넥터로 변경한 다음 하나의 전원 케이블로 모든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대가 다른 usb 커넥터를 가진 기기를 많이 보유하고 있을 경우 이 제품을 사용하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케이블도 간소화되어 책상 위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점1. 기존 usb 케이블을 재활용 할 수 없음

기존 usb 케이블을 자력 케이블로 변경할 수 있는 커넥터는 시중에 나와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를 위해 전용 자력 케이블을 구매해야 하므로 기존 usb 케이블의 활용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단점2. 자석 커넥터의 가격이 저렴하지 않음

전자기기 usb 단자에 끼울 자석 커넥터의 가격이 저렴하지가 않습니다. 크기와 모양만 보면 몇 백원 안 할 거 같은데 몇 천원 하므로 집안에 대체해야 할 usb가 많다면 가성비가 떨어지게 됩니다.

단점3. 커넥터와 케이블의 자력이 강력하지 않음

가까이 가면 착~달라붙을 정도로 자력이 강하지만, 접촉되는 부분이 작아서인지 아니면 자력이 약해서인지 조금만 건드리면 케이블이 금방 분리되어 버립니다. 그래서 잘 보이지 않는 부분에 연결할 경우 헐겁지 않게 잘 접촉되었는지 한번 더 확인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총평

장점에 비해 단점을 꽤나 많이 나열했지만, 마그네틱 자석 케이블은 사용해보면 꽤나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집안에 usb 충전을 사용하는 다양한 무선 기기(게임패드, 헤드셋, 아이패드 등등)가 있다면 이 제품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벤션 180도 C타입 5핀 겸용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 CQX, 혼합색상, 1.5m
연재글 이동[이전글] Turtle Beach Stealth-700 Gen2 헤드셋 리뷰: 다용도 활용 가능한 중저가 게이밍 헤드셋의 성능과 편의성
[다음글] 헤드셋 정리의 완벽한 파트너! 원목 알루미늄 헤드셋 거치대 사용 후기와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