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P11 PLUS 가성비 테블릿 리뷰: 저렴한 가격에 넓은 화면과 만족스러운 성능

0
3243
이 연재글은 즐거운 소비생활 제품 사용후기의 12번째 글입니다.
레노버 P11 PLUS

최근 중국발 저렴한 테블릿이 속속 나오고 있는 가운데 꾸준하게 스테디 셀러를 기록하고 있는 가성비 테블릿 레노버 P11 PLUS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구입할 당시만 해도 20만원 중반대의 가격을 형성했었지만 지금은 할인이나 큐텐몰 특가를 잘 이용하면 무려 124불에도 구입 가능할 수 있어 가성비가 더 좋아졌습니다. 저렴하지만 테블릿으로서의 기능은 일반인이 쓰기에 부족한 점이 없으므로 라이트한 용도로 사용하기에 정말 좋은 안드로이드 테블릿 입니다.

가성비 OLED 테블릿 레노버 P11 PLUS
https://s.click.aliexpress.com/e/_DDwaclt

사양은 역시 가성비 제품이라 다른 고급 테블릿에 비해 썩 좋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스냅 CPU 730G / 램 6G / 저장공간 128G가 탑재되어 있어 고사양 게임은 무리입니다. 아스팔트 같은 레이싱 게임이 겨우 돌아가는 수준이고 원신은 하기 힘든 수준입니다. 11인치로 큰 화면을 제공하므로 인강이나 유튜브/넷플릭스등 동영상 감상용으로 적당합니다.

패키징

저렴한 제품이지만 나름 전자기기인데 패키징은 좀 허접합니다. 딱 고장 안나고 배송될 정도로 둘둘 쌓여져서 배 타고 한국으로 배송됩니다. 박스는 전형적인 중국풍 케이스이며 사은품으로 액정 보호 필름을 받았습니다.

구성 물품

구성품은 본체, 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원 플러그의 경우 110V 규격이 와서 실 생활에 사용하긴 어려울거 같습니다. 다만 USB-C 타입이라 요즘 대부분의 전자기기에서 사용하는 충전기와 호환되므로 충전엔 어려움이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외관

본체의 무게는 묵직한데 굉장히 슬림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엄청 가벼워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기기가 얇고 마감은 깔끔하여 완성도가 나쁘지 않습니다. 세로에는 키보드독에 거치 할 수 있도록 접접이 있으며 상단에는 전원 버튼과 메모리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단자가 존재합니다. 하단에는 USB-C 충전 단자와 스테레오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테블릿 크기 비교

케이스를 장착하고 아이패드와 크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11인치와 10.2인치로 별로 차이가 안날거 같지만 실제로 비교해보면 P11이 세로로 좀 더 길어 보입니다. 아이패드의 경우는 하얀색 배젤로 여백을 처리했지만 P11은 전면 화면을 검정색으로 처리하여 P11 화면이 훨씬 커 보입니다.

실제 화면 출력 비교

화면을 띄울 경우에도 P11이 더 넓어 보입니다. 아이패드의 경우는 하얀색 배젤로 인해 생각보다 화면이 더 작게 보입니다.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P11에서 화면을 띄울 경우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동영상 감상시 위 아래 여백이 생기지만 P11의 경우는 화면에 여백이 더 적어 동영상이 꽉 차 보이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은품 – 삼각 거치대

보호 케이스 구매 시 받은 사은품 삼각 거치대 입니다. 케이스에 거치 기능이 있어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삼각 거치대 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가로 세로 마음대로 거치 가능

삼각 거치대를 사용하면 아래 그림처럼 용도에 따라 테블릿을 가로나 세로로 거치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거치대는 세로 거치가 안됨)

거치 각도 조절 가능

삼각 거치대를 사용하면 테블릿의 각도를 눈 높이에 따라 3단계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케이스 거치대 에서는 할 수 없었던 기능 입니다.

거치대가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적당한 위치에 장기간 거치해 놓고 영상 플레이어로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총평

갤럭시 탭이나 아이패드가 너무 고가라 패드 구입에 주저하고 있다면 한 번쯤 입문으로 구입해 볼 만한 테블릿으로 추천합니다. 다만 고 사양의 게임을 할 용도라면 비추입니다. 하지만 게임 패스등을 이용한 클라우드 게이밍을 위한 테블릿으로서는 괜찮은 선택이 될거 같습니다. 일반인이 사용하기에는 넓은 화면과 괜찮은 영상 품질로 인해 동영상/드라마/인강 플레이어나 가벼운 웹서핑용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집이나 외부에서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자주 감상한다면 구입 추천 드립니다.

레노버 태블릿 샤오신 패드 10.6형 4GB 글로벌롬, WIFI, 스페이스 그레이, 64GB

연재글 이동[이전글] Basix 알루미늄 노트북 스탠드 리뷰: 열 배출 효율과 공간 활용성으로 업무 능률 향상
[다음글] 8인치 게이밍 태블릿 Y700 Region 리뷰: 가성비 최강 고성능 스펙과 넓은 화면으로 안드로이드 게임 및 멀티미디어 감상에 쾌적한 환경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