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접이식 스마트폰 거치대 후기: 다양한 기기를 안정적으로 거치 가능한 최적의 보조 도구

0
6212
이 연재글은 즐거운 소비생활 제품 사용후기의 16번째 글입니다.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카페나 음식점같은 외부에서 사용하거나, 동영상 감상등을 위해 적당한 높이에 거치해야 할 경우 스마트폰 거치대가 하나쯤 있으면 편리하겠다는 생각을 한번쯤은 해봤을 것입니다. 현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거치할 수 있는 휴대용 거치대는 시중에 굉장히 많이 나와있고 그 중 나에게 적당한 스마트폰 거치대를 선택하는것은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 중 하나를 구매하여 사용해봤는데 만족감이 높아서 사용후기를 남겨 봅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DBWjd4x

휴대용 접이식 스마트폰 거치대

중국에서 수입한 제품으로 가격은 13,000~15,000원 사이이며 저의 경우 쿠팡에서 할인할때 9,900원에 구입했습니다. 제품 사이즈가 작아서 패키징 자체는 평범합니다. 가볍고 단단한 알루미늄 바디로 이루어져 있어 배송 상의 파손은 적을것으로 판단됩니다.

휴대용 접이식 스마트폰 거치대 외관

접이식 거치대로 사용하지 않을때는 접어놓을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습니다. 만듬새 및 마감은 가격대비 훌륭하며 제품이 닿는 부분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있어 단단하게 제품을 고정합니다. 이음새 부분이 상당히 강한 장력을 가지고 있으며, 따라서 무거운 스마트 기기를 거치해도 자세가 무너지지 않습니다. 사용하면서 장력이 헐거워지는 경우는 동봉된 육각 렌치로 나사를 조여주면 됩니다.

스마트폰 거치대 활용

스마트폰 거치가 주 용도이므로 스마트폰을 거치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가로/세로 모두 거치 가능하며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도 간섭없이 거치 가능합니다. 세심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여 적당한 눈높이에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 / 패드 거치대 활용

거치대는 소형이지만 크기가 큰 태블릿 및 패드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 Y700 8.8인치 태블릿 거치

8.8인치 소형 태블릿인 레노버 Y700도 흔들림 없이 가로, 세로 모두 안정적으로 거치됩니다. 충분히 강력한 장력을 가지고 있어 태블릿 무게 때문에 거치대가 내려가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레노버 P11 Plus 11인치 태블릿 거치

Y700보다 좀 더 큰 태블릿인 레노버 P11 Plus를 거치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용이라 거치대는 면적이 매우 작지만 안정적으로 P11 태블릿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총평

일반 거치대는 충전기와 합쳐진 거치대에 비해 활용도가 낮지만 얇고 가벼워 휴대하기가 편리합니다. 집이나 카페 그 이외의 장소에서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거치해서 활용하는 분께는 이 거치대를 추천합니다. 부담없이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을 만큼 작고 가볍지만 거치 능력은 매우 훌륭한 거치대 입니다. 가격도 매력적이라 2개 패키지를 사서 회사에서도 사용할걸 하는 아쉬움이 남는 제품입니다.

연재글 이동[이전글] 스마트 기상관측 디지털 LED 시계 구매 후기: 실용적인 기능과 귀여운 디자인으로 만족스러웠어요!
[다음글] 홈플래닛 5포트 USB 허브 사용 후기: 본체 USB 부족 문제 해결과 편리한 확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