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us 모니터 LED 램프 후기: 눈 보호와 작업 환경 개선을 위한 필수 아이템

0
2180
이 연재글은 즐거운 소비생활 제품 사용후기의 2번째 글입니다.

Baseus Monitor LED 램프

모니터 앞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저는 눈 보호를 위한 여러 가지 제품을 알아보던 중 모니터 LED Lamp에 대해서 유튜브로 알게 되었습니다. 모니터를 장시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눈부심과 주변과의 광원의 편차로 인하여 눈의 피로가 쉽게 발생합니다. 공부할 때 방의 불은 켜져 있지만 추가로 스탠드를 사용하는 것도 유사한 이치라고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마침 가성비 괜찮은 Baseus 사의 모니터 LED 램프가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저렴하게 판매 중이어서 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듀얼 모니터를 사용중이라 2세트를 구매하였는데 가격이 워낙 저렴하다 보니 가격적인 부담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패키징 상태는 사진찍어놓은 것은 없지만 나름 견고하게 포장되어 배송됩니다. 파손의 위험은 없을것으로 판단됩니다.

Bar 형태 LED

가로로 길게 LED가 배치되어 모니터 전체에 균일하게 빛을 쏴 주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우측에는 컨트롤 버튼이 위치해 있으며 스탠드 안쪽에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컨트롤 버튼

차례대로 밝기 조절, 색온도 조절(2800K – 4000K – 5500K), 전원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ype-C 타입 케이블

type-c 타입 케이블을 제공하고 반대편을 PC 본체에 꽂아서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선의 길이는 모니터의 높이를 감안해서인지 넉넉한 길이를 제공합니다.

3가지 색온도 조절

3가지 색온도(2800K, 4000K, 5500K)를 제공하며 색온도 버튼을 누를 때마다 순차적으로 아래와 같은 광원이 노출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Mixed Light 모드로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White light

Warm Light

Mixed Light

설치 형태

모니터의 힌지에 걸치도록 구조가 되어있어 모든 모니터에 설치 가능하며 걸친 후에 라이트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27인치 모니터에 설치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나름 견고하게 고정되어 낙하하거나 할 위험은 없습니다.

모니터 2대에 LED 램프를 설치한 모습

혹시나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하나를 구입해서 중간쯤 설치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제가 그랬습니다) 모니터당 하나씩 설치하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아래는 27인치 모니터 2대에 LED 램프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가로가 좀 짧게 보이지만 모니터에 빛을 뿌려주는 데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밤에 방의 조명을 끄면 LED 램프만으로 집중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총평

평소에 컴퓨터 모니터를 장시간으로 사용하는 분들은 한 번쯤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눈의 피로가 확실히 줄었다고 과학적으로 증명하긴 힘들지만. 모니터에서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빛을 LED 램프를 통해 한번 걸러서 보는 것이 눈의 피로도를 상당히 줄여준다고 생각합니다. 2개에 4~5만원 선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므로 컴퓨터 보조 장비로서는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베이스어스 모니터 조명 3세대 프로 시력보호 LED 스크린바, 블랙(DGIWK-P01)
연재글 이동[이전글] 키크론 Keychron K8 기계식 무선 키보드 사용 후기: 키감과 소리의 매력에 빠져보다
[다음글] 듀얼 헤드를 가진 카멜 마운트 GMA-2d+ 모니터 암 사용 후기: 책상 활용도와 건강 개선을 한 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