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스마트 멀티탭 구매 후기: 편리한 타이머 기능과 다양한 활용 방법 소개

0
5825
이 연재글은 즐거운 소비생활 제품 사용후기의 22번째 글입니다.

IoT 스마트 멀티탭: 세일 기간에 획득한 새로운 IoT 기능 탑재 제품

알리 익스프레스 세일 기간에 IoT 스마트 멀티탭를 구입하였습니다. 기존의 일반 멀티탭에 IoT 기능이 접목된 이 새로운 제품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가격 대비로 보았을 때 만족스러운 선택이었으며, 통합 앱의 품질 또한 상당히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이 제품은 특별한 기능보다는 주로 타이머를 활용한 자동 전원 제어 기능을 통해 제가 원하던 편의성을 제공해주었습니다. 또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서 $16 정도를 지불하고 손에 넣을 수 있었습니다. 제품의 색상은 흰색과 검은색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품질: IoT 스마트 멀티탭의 외관과 마감

이 스마트 멀티탭은 외관이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마감 품질도 뛰어났습니다. EU 플러그 형식을 사용하고 있지만 한국에서 사용할 때 헐렁함이 없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일반 전원 콘센트 4구와 USB 충전포트 4개로 구성되어 있어서 일상 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다양한 USB 충전기가 필요한 시기에는 한 번에 여러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편리한 앱 설치: Smart Life 앱을 통한 스마트 멀티탭 연결

IoT 스마트 멀티탭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mart Life 전용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거나 동봉된 설명서의 QR 코드를 스캔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이 앱을 통해 멀티탭뿐만 아니라 IoT 기능을 가진 다양한 기기들을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한 번 장치를 앱에 추가해야 하는 단계가 있는데, 자동으로 인식되지 않을 경우 수동으로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조국이 중국이기 때문인지 추가한 장치의 이름이 한자로 표시되는데, 수정 기능을 통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제어와 식별: IoT 스마트 멀티탭의 전원 켜고 끄기 및 레이블 설정

IoT 스마트 멀티탭을 앱에 연결한 후에는 앱을 통해 각각의 전원을 즉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USB 전원 포트는 4개의 포트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포트마다 레이블을 설정할 수 있어서 어떤 전자 기기가 어떤 포트에 연결되어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한 전력관리: 시나리오 설정으로 IoT 스마트 멀티탭 활용

또한, 시나리오 탭을 통해 IoT 스마트 멀티탭의 동작을 자동화할 수 있는 스케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벽 시간대에는 사용하지 않는 기기의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하고 필요한 시간에는 자동으로 전원을 공급함으로써 전력 소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주중과 주말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요일별 반복 기능도 제공되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기기 다수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 멀티탭: 전력 절약과 다양한 기능의 결합

기존에 사용하는 전자기기가 많고 전원 콘센트의 활용도가 높다면 이 IoT 스마트 멀티탭의 구입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사용하는 전자기기가 많다면 항상 인가되는 전기가 상당할텐데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에는 전원을 차단하여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IoT 기기를 통해 음성으로도 명령전달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IoT기기를 가지고 있다면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의할 점 하나를 공유하면 해당 스마트 멀티탭에는 공유기를 연결하면 안됩니다. 기본적으로 wifi 기반으로 운용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공유기를 해당 멀티탭에 사용하면 전원이 꺼지는 순간 IoT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다수의 전자기기를 보유하고 활용도 높은 스마트 멀티탭을 찾고 계신다면, 이 스마트 멀티탭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항상 사용중인 전기량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에 전력을 차단하여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이 제품이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게다가, 이 IoT 기능을 내장한 제품이라 스마트 스피커의 음성 명령을 통해서도 조작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IoT 기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이 스마트 멀티탭 또한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을 것입니다.

덧붙여서, 이 스마트 멀티탭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공유기를 해당 멀티탭에 연결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Wi-Fi를 기반으로 동작하는데, 만약 공유기를 해당 멀티탭에 연결하게 되면 전원이 꺼지는 순간 IoT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와 같은 다양한 기능과 주의사항을 고려하여, IoT 스마트 멀티탭 구매시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연재글 이동[이전글] 레트로이드 포켓3 플러스(retroid pocket 3+) 후기: 어린 시절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레트로 게임기의 매력
[다음글] IoT 스마트 플러그 사용 후기: 스마트 플러그 장단점과 구매 시 확인해야 할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