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MX Keys Mini 키보드 리뷰: 맥북과 완벽한 조합, 경쾌한 키감과 강력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키보드!

0
6164
이 연재글은 즐거운 소비생활 제품 사용후기의 19번째 글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키크론 기계식 키보드를 회사에서 사용하기 위해 새로운 키보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마우스도 로지텍 mx master3로 변경하게 되면서 같은 계열의 로지텍 키보드를 알아보던중 mx keys mini 키보드가 눈에 띄었고 기존에 사용하던 키크론 키보드를 대체하기에 알맞겠다는 생각에 구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색상은 페일 그레이, 그래파이트(검정색 계열), 로즈 핑크 세가지 색을 선택 가능합니다. 저는 흰색과 회색의 조합인 페일 그레이 색상으로 구매하였습니다.

mx keys mini 키보드 패키징

마우스의 명가 로지텍의 mx 키보드 계열은 나름 쓸만하다고 정평이 나 있습니다. mx keys 키보드는 숫자패드가 포함된 풀 배열 키보드와 숫자패드가 배제된 mini 계열 두가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mx keys mini는 미니멀한 사이즈에 어디에 내놓아도 잘 어울리는 유려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키징은 본체와 USB-C 충전 케이블로 단촐하지만 싼티가 나지 않고 본체 파손에서 보호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포장 되어있습니다.

mx keys mini 키보드 외관

mx keys mini 키보드는 모든 모서리 부분과 버튼 키들이 유선형으로 디자인 되어있고 회색 부분은 메탈 질감이 느껴지도록 마감이 되어있어 고급스럽고 깔끔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키보드 상단은 USB-C 충전 포트와 전원 버튼이 위치하고 있고,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처리 되어있어 본체를 단단하게 고정 시켜 줍니다. mini임에도 키보드 본체는 묵직한 무게감을 지니고 있어 타이핑시 키보드가 밀리거나 하는 점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Magic keyboard 대용으로 적합한 mx keys mini 키보드

저는 맥북프로에 연결해서 사용하기 위해 mac 버전으로 구매하였고 키보드 배열은 맥용 magic keyboard 배열과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mac 버전이지만 windows에서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magic keyboard와 유사한 디자인을 가졌지만 몇가지 면에서 mx keys mini가 좀 더 우수한 사용성을 보여줍니다.

  • mx keys mini 키보드는 magic keyboard에 비해 좋은 키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타이핑을 해보면 경쾌하고 쫀득한 키감이 느껴져 타이핑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 mx keys mini 키보드는 magic keyboard에 비해 키가 약간 더 크고 오목하게 파여져 있어 키감도 좋지만 오타율이 굉장히 적습니다.
  • 블루투스로 총 3개의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며 상단 Easy-Switch 버튼을 통해 빠르게 기기간 전환이 가능합니다.
  • 상단의 단축키가 magic keyboard에 비해 활용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음성 받아쓰기, 이모티콘 삽입, 화면캡쳐 등)
  • magic keyboard에는 없는 백라이트를 제공하여 어두운 환경에서도 문제 없이 타이핑 할 수 있습니다.
  • 완충시 최대 5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백라이트 off 시)
mx keys mini 키보드
magic keyboard

맥북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

magic keyboard와 유사한 디자인이다 보니 로지텍 mx keys mini 키보드는 맥북과 잘 어울리는 좋은 궁합을 보여줍니다. 사이즈가 작은만큼 데스크에서 사용시에도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아 어디에 두어도 큰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프로그램 Logi Options+를 통한 관리 기능 제공

로지텍 제품군인만큼 로지텍 마우스처럼 Logi Options+에 제품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Logi Options+

자유로운 Key 커스터 마이즈 가능

Logi Options+를 통해 특정 키에 동작을 커스텀하게 설정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동작도 커스텀하게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로지텍 마우스에서 제공하는 Flow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데요. Easy-Switch 기능을 통해 빠르게 기기 전환이 가능하다 보니 기기간 전환은 크게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총평

일반 키보드와 기계식 키보드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로지텍 mx keys mini 키보드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경쾌하고 쫀득한 키감은 기계식 키보드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으며 유려한 디자인과 적당한 사이즈는 라이트한 유저가 사용하기에 알맞습니다. Logi Options+를 통해 자유로운 동작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도 타 키보드들과 구별되는 차별점입니다. 가격대가 약간 있지만 실 사용시에는 충분히 납득할 만한 성능과 매력으로 보답하는 키보드라고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

연재글 이동[이전글] 손목이 편한 로지텍 MX Master3 마우스 후기: 최고급 무선 마우스의 사용성과 기능 분석
[다음글] TESmart hdmi 분배기 vs 알리 4k 120hz hdmi 스위치: 여러 기기의 모니터 공유를 더 편리하게!